경기도 자원봉사센터 지원, 오산시 '민들레 실버대학' 가을학기 개강식

최세정 기자

등록 2023-08-17 13:39

▲ 2023 도민이 전하는 자원봉사, '민들레 실버교실' 가을학기 개강식


오산시, 민들레봉사단이 주최하고 경기도자원봉사센터 지원하는 ‘민들레실버대학’ 가을학기 개강식을 17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민들레실버대학 학우 및 다문화 가정, 취약계층의 어르신 등 오산시 관내 어르신이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상반기 활동영상, 실버 레크레이션, 축하 공연, 마인드 강연과 실버대학 학우들의 발표(시 낭송, 마라카스 연주, 노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민들레실버대학 박갈리나 학우가 '꿈이 있는 한 나이는 없다' 시낭송으로 마음을 전하고 있다.


 


▲마라카스 연주를 하고 있는 민들레실버대학 어르신들


 


민들레봉사단 김영옥 회장은 “마음으로 대하는 봉사를 실천하며 지역 어르신들이 행복한 삶을 이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힘을 보태겠다.”라고 전했다.


참석자들은 “방학 후 오랜만에 선생님, 학우들과 만나 더욱 반가웠다. 발표하는 동료를 보면서 나도 새로운 배움에 도전하고 싶어졌다. 맛있는 밥도 먹고 오늘  즐겁게 지냈다.” 등 호응했다.


한편 2023년 도민이 전하는 자원봉사로 오산시에서 활약 중인 민들레봉사단은 노년기 마인드 교육, 취미·여가 프로그램의 건강 증진 활동과 몸소 겪고 느낄 수 있는 문화예술 공연 관람, 수학여행 등 체험활동을 제공할 계획이다.

경기남부뉴스
연락처031)244-8646

경기남부뉴스 © 경기남부뉴스 All rights reserved.

경기남부뉴스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