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25년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우수기관 선정’ 쾌거

홍수정 기자

등록 2025-12-26 15:56

동작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가 성평등가족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동작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전국 222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를 대상으로 처음 실시한 ‘2025년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장관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평가는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사업의 운영 성과와 현장 실행력을 종합적으로 살펴보고, 운영 성과를 검증하기 위한 것으로 동작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15개 우수기관 중 하나로 선정됐다.


특히 센터는 선도적으로 오프라인 검정고시 대비반을 운영하며, 학습 접근성이 낮은 학교 밖 청소년이 안정적으로 학업을 이어갈 수 있도록 실질적인 가이드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프로그램 참여에 따른 교통비를 지원해 경제적 부담을 완화함으로써 청소년이 학습에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조희진 동작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장은 “이번 우수기관 선정은 현장에서 청소년들과 함께 쌓아온 과정과 노력이 반영된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학교 밖 청소년이 자신의 속도에 맞춰 학업과 진로를 준비하고, 지역사회 안에서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동작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앞으로도 학업·정서·신체·사회적 성장을 아우르는 통합적 지원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이 자신의 삶을 주도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많이 본 뉴스

여기에 광고하세요!!

경기남부뉴스
연락처031)244-8646

경기남부뉴스 © 경기남부뉴스 All rights reserved.

경기남부뉴스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