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 '2025 AI 디지털 교육 학생 페스타' 개최

홍수정 기자

등록 2025-12-16 19:11

대구시교육청, '2025 AI 디지털 교육 학생 페스타' 개최대구시교육청, '2025 AI 디지털 교육 학생 페스타' 개최

대구시교육청은 12월 16일(화)부터 18일(목)까지 3일간 대구인공지능교육센터에서 초등학교 5·6학년과 중학교 1학년 학생 600여 명을 대상으로 '2025 모두가 함께하는 AI 디지털 교육 페스타'를 개최한다. 16일(화)과 18일(목)은 초등학생, 17일(수)은 중학생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이번 페스타는 그간 대구시교육청이 추진해 온 AI·디지털 교육 정책의 성과를 학생들이 직접 체험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한 체험 중심의 미래 교육 축제다. '교육수도 대구'가 구축해 온 AI·SW 교육 체계를 기반으로, 학생들이 디지털 기술을 놀이와 창작, 문제 해결의 도구로 경험하도록 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행사는 3개의 체험 영역과 1개의 전시 영역으로 구성되며, 학생들이 반별로 3개의 영역을 체험한 뒤 전시 영역을 관람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체험 영역에서는 ▲디지털 과몰입 예방과 정서적 균형을 고려한 체험, ▲생성형 AI와 SW 융합 체험, ▲AI 디지털 교육자료를 활용한 학습 체험 등이, 전시 영역에서는 SW·AI 몰입형 캠프와 SW미래채움 사업 성과, 에듀테크 신기술 등을 소개하는 전시가 마련된다.


주요 체험 프로그램은 ▲타악 퍼포먼스를 활용한 난타 체험, ▲정서 회복을 위한 향기 체험, ▲AI 윤리 골든벨, ▲AI 탐정단 문제 해결 활동, ▲캔바를 활용한 이모티콘 제작, ▲디지털 크리스마스 카드 만들기 등이며, 학생들이 AI 기술을 단순한 도구가 아닌 '창작과 협력, 문제 해결의 수단'으로 경험하도록 운영된다.


특히, AI 디지털 교육자료 체험을 통해 학생들은 AI 기반 디지털 학습 자료를 직접 활용해 보며, 대구시교육청이 지향하는 학생 맞춤형 AI·디지털 수업 환경을 현장에서 미리 경험하게 된다.


강은희 교육감은 "이번 페스타는 대구교육이 추진해 온 AI·디지털 교육의 방향과 성과를 학생들이 자연스럽게 체험하며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한 자리"라며, "앞으로도 모든 학생이 미래 사회의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대구형 AI·디지털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많이 본 뉴스

storage/advertisement/nHXSpZ0NlNtwrDITRhReQ3CbAVH6oeizWD5eG5nP.webp

여기에 광고하세요!!

경기남부뉴스
연락처031)244-8646

경기남부뉴스 © 경기남부뉴스 All rights reserved.

경기남부뉴스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