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가 청소년들의 음악적 성장과 정서 함양을 위해 해피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2024 제10회 해피오케스타라 정기연주회 모습.
서울 송파구(구청장 서강석)는 11월 27일 오후 7시 한성백제박물관 한성백제홀에서 ‘제11회 해피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를 연다고 밝혔다.
해피오케스트라는 구립 마천청소년센터가 2014년 창단한 아마추어 오케스트라로, 현재 바이올린, 첼로, 트럼펫 등 다양한 악기를 연주하는 초등학생 40여 명이 참여하고 있다.
이번 연주회는 ‘The New Best ONE’을 주제로 청소년 단원들의 그간 성취를 돌아보고, 새로운 도약을 향한 희망의 메시지를 담는다.
송파구립청소년교향악단 박정덕 지휘자의 지도 아래 단원들은 총 9곡을 선보이며, 전통 클래식에서 집시 음악과 인기 애니메이션 OST까지 다양한 곡으로 관객과 소통할 예정이다.
연주회 곡목에는 <Hungarian Dance>, <A.P.T.>, <토토로>, <하울의 움직이는 성> OST 등이 포함되며, 청소년 단원들의 생동감 넘치는 연주를 통해 관객들에게 즐거움과 감동을 선사할 계획이다.
공연 관람은 무료이며, 당일 오후 6시 30분부터 선착순으로 입장이 가능하다. 단체 관람을 희망하는 기관은 마천청소년센터 청소년성장팀(☎02-443-0100)으로 사전 신청하면 된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청소년들의 노력이 아름다운 선율로 꽃피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음악을 통해 자신감과 성취감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예술 지원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최신 뉴스
- 칸쵸 40주년, 편의점 매대 싹쓸이한 내 이름 찾기
- 오산고현초등학교, ‘학교 생태텃밭 프로그램’으로 생명의 소중함과 공동체 정신 함양
- ‘2025년 경기도 데이터 정책 우수사례 발표대회’ 개최
- 용인교육지원청, ‘2025 화해중재단 중재위원 역량강화 연수’ 운영
- 경기도의회 유호준 의원, 한파 비닐하우스서 숨진 이주노동자 국가책임 인정 환영
- 경기도의회 신미숙 의원, 2025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사 마무리
- [현장취재] 수리산 등산로에서 만난 생명지킴이들
- [오산] 2025 별별작은도서관, 주민과 함께 성황리에 마친 ‘북 페스티벌’
- [평택] 백세청춘실버, ‘실버 가을 힐링 콘서트’ 성황리 개최 어르신들에게 활력 선사
- 경기도, 42조 1,942억 원 제2회 추경안 통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