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가족 출산 클래스 홍보 포스터
하남시가 임산부와 가족이 함께 출산과 육아를 준비할 수 있도록 ‘온가족 출산 클래스’를 오는 10월까지 비대면으로 운영한다. 바쁜 일상 속에서도 예비 부모가 함께 출산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돕는 이번 프로그램은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집에서 참여할 수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온가족 출산 클래스’는 하남시보건소에 등록된 임산부와 그 가족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이다.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를 통해 언제든 수강이 가능해, 특히 직장인 부부나 예비 아빠들의 참여율이 높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신규 등록 임산부에게 매월 1회 발송되는 문자 메시지 또는 QR코드를 통해 네이버 밴드 ‘온가족 출산 클래스’에 가입하면 된다. 영상 시청 후 간단한 설문조사에 응답하면 수료가 인정된다.
교육 내용은 임신 주수에 따른 신체적·정서적 변화 관리법, 분만과정과 통증 완화법, 산후우울증 예방, 신생아 돌보기와 초기 수유법과 같이 출산 전 반드시 알아야 할 핵심 정보들로 구성됐다.
특히, 산부인과 전문의·간호사 등 관련 분야 전문가들이 직접 강의에 참여해 교육의 전문성과 신뢰도를 높였다.
한편, 하남시는 미사보건센터에서 별도로 ‘1:1 모유수유 교실’도 운영 중이다. 이 프로그램은 수유에 어려움을 겪는 산모에게 맞춤형 지도를 제공해 신체 회복은 물론 육아에 대한 자신감을 높일 수 있도록 돕는다.
하남시 관계자는 “출산은 개인의 일이 아닌 가족 모두가 함께하는 중요한 과정”이라며 “앞으로도 가족 중심의 출산 친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보다 자세한 교육 내용과 신청 방법은 하남시보건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최신 뉴스
- 칸쵸 40주년, 편의점 매대 싹쓸이한 내 이름 찾기
- 오산고현초등학교, ‘학교 생태텃밭 프로그램’으로 생명의 소중함과 공동체 정신 함양
- ‘2025년 경기도 데이터 정책 우수사례 발표대회’ 개최
- 용인교육지원청, ‘2025 화해중재단 중재위원 역량강화 연수’ 운영
- 경기도의회 유호준 의원, 한파 비닐하우스서 숨진 이주노동자 국가책임 인정 환영
- 경기도의회 신미숙 의원, 2025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사 마무리
- [현장취재] 수리산 등산로에서 만난 생명지킴이들
- [오산] 2025 별별작은도서관, 주민과 함께 성황리에 마친 ‘북 페스티벌’
- [평택] 백세청춘실버, ‘실버 가을 힐링 콘서트’ 성황리 개최 어르신들에게 활력 선사
- 경기도, 42조 1,942억 원 제2회 추경안 통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