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 동두천소방서와 함께하는 소방안전 체험교육

홍수정 기자

등록 2025-04-02 03:15

2025년 4월부터 11월까지 매주 목요일, 가족과 함께하는 실전 소방안전 교육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동두천소방서, 소방안전 체험교육 운영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은 동두천소방서와 협력해 2025년 4월부터 11월까지 매주 목요일 소방안전 체험교육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어린이와 가족들이 소방안전의식을 함양하고, 위기 상황에서의 대처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기획됐다.


소방안전체험, 체험형 프로그램 제공
이 교육은 동두천소방서의 이동안전체험차량을 이용해 화재 예방, 화재 발생 시 대피 요령, 불·연기 체험, 생활안전 교육 등 다양한 실습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가족 간의 소통을 유도하고, 안전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다.


확대된 운영 기간과 무료 교육
올해는 작년과 달리 4월부터 11월까지 운영 기간을 대폭 확장했다. 특히, 하반기만 운영되었던 작년과는 달리, 올해는 상반기부터 시작되어 더 많은 가족들이 안전 교육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제공되며, 안전 교육을 통해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안전 의식을 높이는 기회가 될 것이다. 다만, 혹서기인 8월에는 잠시 운영을 중단한다.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의 안전한 지역사회 기여
박물관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와의 유대를 강화하고, 경기 북부의 대표 복합문화공간으로서 모두의 안전하고 즐거운 삶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행사 개요



  • 행사명: 2025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동두천소방서 소방안전체험교육

  • 기간: 2025년 4월 3일 ~ 11월 27일 (매주 목요일)

  • 장소: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 야외 대형버스 주차장

  • 참가비용: 무료

경기남부뉴스
연락처031)244-8646

경기남부뉴스 © 경기남부뉴스 All rights reserved.

경기남부뉴스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