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 평등한 환경을 위한 문화와 상호 존중의 역할

이유미 기자

등록 2023-12-15 11:09

슬기로운 관리자를 위한 성희롱·성폭력 예방 통합교육 (사진 1)


경기도교육청이 상호 존중하는 문화와 성 평등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앞서간다. 관리자 대상 교육으로 시대에 맞는 성인지 감수성을 높인다.


경기도교육청은 직장 내 폭력에 대한 관리자의 인식개선과 성희롱·성폭력 예방을 위해 ‘2023년 관리자를 위한 성희롱·성폭력 예방 통합교육’을 14일 도 교육청 북부청사에서 개최했다.


상반기에는 전 직원을 대상으로 4대 폭력인 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 예방 교육을 시행했고, 하반기는 임태희 교육감을 포함한 본청 서기관 이상 고위직 관리자를 대상으로 성희롱·성폭력 예방 교육을 진행한 것이다.


슬기로운 관리자를 위한 성희롱·성폭력 예방 통합교육 (사진 2)


‘슬기로운 리더 생활에 WITH_U로 응답하는(法)’이라는 제목의 이번 교육은 변호사이자 여성가족부 위촉 폭력 예방 교육 전문 강사인 김재희 강사가 맡아 대면 강의했다.


주요 내용은 성 고충을 들은 관리자의 대처 방법, 대한민국 성인지감수성 변화와 그에 따른 리더의 역할, 공동체 내 성폭력 경향, 성희롱 판단기준, 평등한 조직문화 사례분석 등 관리자가 반드시 알아야 할 사항과 핵심 역량으로 구성됐다.


도 교육청 운영지원과 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상호 존중하는 직장 문화를 만들고 성 평등한 도 교육청의 위상을 높일 수 있기를 바란다”며 “고위직 관리자가 변화하는 성인지 감수성을 인식하고 시대에 걸맞은 리더의 기준을 세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기남부뉴스
연락처031)244-8646

경기남부뉴스 © 경기남부뉴스 All rights reserved.

경기남부뉴스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