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고현초, ‘찾아오는 체험학습 DAY’ 운영으로 학생들의 잠재력 발견

최세정 기자

등록 2023-10-31 23:00

 


▲ 오산고현초, ‘찾아오는 체험학습 DAY’ 실시


오산고현초등학교(교장 김무연)는 10월 24일, 25일 양일 간 ‘찾아오는 체험학습’행사로 학생들의 흥미와 수준을 고려한 맞춤형 체험 활동을 운영했다.


학년별로 진행된 체험프로그램으로는 ▲디지털 상호작용 진로 탐색 ▲게임 기반 독도교육 ▲세계문화여행을 통한 다문화 활동 ▲디폼블록 만들기 등이 있었다.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학생 각자의 개성과 소질을 발견하고 인문학적인 소양을 넓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오산고현초 학생,  ‘찾아오는 체험학습 DAY’ 참여하며 자신의 잠재력 발견


특히, 5학년 학생들은 ‘독도의 날(10.25.)’을 맞아 독도의 역사, 문화, 생태에 대한 정보를 탐색하면서 배우는 게임 기반 콘텐츠 <황제의 친서, 칙령 제41호>를 통해 독도가 조선의 영토임을 명확하게 인식하고 독도 사랑을 실천할 수 있었다.


5학년 이서하 학생은“독도신문을 작성하는 기자가 되어 기자증도 받고 육하원칙에 따라 기사를 작성하면서 독도에 대해 몰랐던 사실을 많이 알게 되었다.”며 “경쟁과 보상의 게임 활동을 통해 즐겁게 체험할 수 있어 좋았다.”라고 말했다.


또한 중학교 진학을 앞둔 6학년은 개인별 스마트 패드를 이용해 다양한 직업과 진로를 탐색하고 체험하는 <커리어 마운틴>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자신의 성향을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직업세계를 탐색했다. 학생들은 자신의 성향에 따라 추천받은 실존하는 유명 직업인의 키워드, 명언 등을 살펴보면서 자신의 진로를 설계할 수 있었다.


김무연 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 아이들이 평소에 경험하지 못한 다양한 활동을 하며 자신의 꿈에 대해 좀 더 생각해 보고 성장해 나갈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의 꿈과 생각을 키워나갈 수 있는 다양한 체험활동을 제공하겠다.”라고 전했다.

경기남부뉴스
연락처031)244-8646

경기남부뉴스 © 경기남부뉴스 All rights reserved.

경기남부뉴스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