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IDC퓨처 엔터프라이즈 어워드’에서 디지털혁신특별상
수원시가17일 소노펠리체 컨벤션에서 열린‘2023 IDC퓨처 엔터프라이즈 어워드’에서 디지털혁신특별상을 받았다.
올해로 7회를 맞는 IDC퓨쳐 엔터프라이즈 어워드는 정보통신기술(ICT)시장조사업체IDC가 비용 효율적이면서 지속 가능한 운영전략으로 비즈니스 혁신에 두각을 나타낸 기관에게 수상하는 상이다.
수원시는 국내 최초로 클라우드를 활용한 통합업무모델인‘공공기관 통합업무 시스템’을 구축,산하 공공기관13곳에 제공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디지털혁신특별상에 선정됐다.
수원시는2021년 예산회계 통합관리 서비스를 시작으로2022년에는 인사,급여,복무로 업무를 확대했다.올해는 전자문서,업무포털,웹메일,메신저 등 그룹웨어를 구축했다.
시 관계자는“수원시는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전환 활성화를 선도적으로 추진해 업무서비스 표준화했다”며“이를 통해 전국 확산 선도모델을 제시했다”고 말했다.
한편,이번IDC퓨처 엔터프라이즈 어워드는 수원시 외에도 KT, LG유플러스,두산그룹,롯데카드,야놀자,뤼이드 등이 선정됐다. 이들은 이달 말 싱가포르에서 개최되는‘IDC DX서밋 아시아태평양 컨퍼런스’에서 다른 국가 수상자들과 아태지역 수상 경합을 이어간다.
클라우드의 영어 ‘cloud’는 ‘구름’을 뜻한다. 컴퓨터 파일을 저장할 때 작업한 컴퓨터 내부에 있는 공간이 아니라 인터넷을 통하여 중앙 컴퓨터에 저장할 수 있는데 이 공간을 클라우드라 부른다.
또한 저장할 수 있는 공간도 USB와 같은 저장매체보다 훨씬 크기 때문에 동영상, 사진, 문서 등 파일의 형태를 가리지 않고 대용량의 파일들도 저장할 수 있다. 다른 장치나 기기 없이 웹에 저장했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든, 인터넷이 가능한 곳이라면 저장한 파일을 불러올 수 있다는 것은 클라우드만의 최대 강점이다.
많이 본 뉴스
최신 뉴스
- 칸쵸 40주년, 편의점 매대 싹쓸이한 내 이름 찾기
- 오산고현초등학교, ‘학교 생태텃밭 프로그램’으로 생명의 소중함과 공동체 정신 함양
- ‘2025년 경기도 데이터 정책 우수사례 발표대회’ 개최
- 용인교육지원청, ‘2025 화해중재단 중재위원 역량강화 연수’ 운영
- 경기도의회 유호준 의원, 한파 비닐하우스서 숨진 이주노동자 국가책임 인정 환영
- 경기도의회 신미숙 의원, 2025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사 마무리
- [현장취재] 수리산 등산로에서 만난 생명지킴이들
- [오산] 2025 별별작은도서관, 주민과 함께 성황리에 마친 ‘북 페스티벌’
- [평택] 백세청춘실버, ‘실버 가을 힐링 콘서트’ 성황리 개최 어르신들에게 활력 선사
- 경기도, 42조 1,942억 원 제2회 추경안 통과
